내부 회의

프로토타입 개발 시작

pmj0704 2022. 10. 26. 01:10

  우리 모두 10월 19일(수)까지 5일 동안 1번 (협동 게임) 3번 (2048)에 대한 아이디어를 정리하여 오기로 했다. 그리하여 내린 결론은 2048을 버리고 멀티 게임을 택하자는 거였다. 수요일에는 2048을 포기하기로 한 아이디어는 통일 했으나 협동 게임을 어떤 식으로 할지가 팀 내에 갈등을 유발했다. 우선 갈린 두 입장은 이러하다.

 

 A) 대전보다는 협동하는 재미가 사람들로부터 나오는 재미를 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지휘관 느낌의 게임을 한다면 부하들은 AI로 처리하면 될 것이다. 즉, 싱글을 재미있게 먼저 만들자. 멀티는 나중에 추가로 해도 될 것이다.

 

B) 스트리머 대 시청자

https://devvamos.tistory.com/6?category=1095835 

 

The Fourth Idea: Viewer V.S Streamer

 

devvamos.tistory.com

같은 대전 구조를 계속 유지하는 방향으로 가자.

 

 그렇게 계속 된 대립이 유지 됐고 쿨 타임을 가지는 등 해결 방법을 써봤지만 그 날은 서로의 갈등을 해결하지 못하고 넘어갔다.  다행인 점은 서로 쿨타임에는 같이 친한 친구로 돌아가 감정적인 갈등은 전혀 없었다는 점이다.

 

 다음 날이 됐다. 하루가 지나고 많은 고민 끝에 서로 양보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바로 레이드 형식의 집중한 멀티 게임이다. 레이드는 1 대 다수라는 대결 구도를 띄고 있지만, 보스는 AI로 하여 다수만 플레이어로 하는 방향이다. 이러면 협동하여 대전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아이디어는 만장일치 찬성이였다. 그러나 문제는 앞으로의 방향성이나 타 게임과 차별점이라던지 아직 모르겠다는 점이다. 그래서 우선 이렇게 고민하지말고 프로토타이핑을 시작하기로 했다.

 

 그렇게 역할 분담과 팀 프로젝트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우선 원활한 팀 소통과 UI 디자인에 용이한 figma를 사용하여 공용 문서와 일정 관리, UI 제작 등을 하기로 했다.

https://www.figma.com/file/ViWc4KuJLXJtBZ32iZa0vS/2022-Vamos!?node-id=0%3A1 

 

Figma

Created with FigJam

www.figma.com

 그리고 이제 팀원 별 역할 분담도 했다. 피그마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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