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회의

하나의 팀

pmj0704 2022. 10. 14. 08:58

우선 다가오는 미팅을 준비한 내용이다.

내부 회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2048 Slay의 문제점들을 해결해가는 방향을 생각 했다.

자세한 이야기.. https://devvamos.tistory.com/5

 

Team BSS 미팅 - 1번째, 아이디어 회의

 Team BSS와 산학 협력을 하기 위해 우리는 3개의 간이 기획을 준비하고 교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팀 선발을 하였다. 팀 결성 후,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3개의 간이 기획을 준비 했고 우리는 Team 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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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D가 부족한 문제는 일단 도트나 벡터 그래픽이라는 모험을 해보고 만약 운이 좋아 외부 아트와 협력 할 수 있는 기회가 우리 팀에 주워지기를 기대하거나 pixel shader를 사용하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

 

 또,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해 완성 되진 않은 브레인 스토밍의 결과들은 이러했다.

2022 GMTK game jam에서 나온 주사위 커스텀 방식
who's your daddy, 죽으려는 아이와 살리려는 아빠의 pvp 대결

 그렇게 어느 정도 회의를 통해 우리는 여러 아이디어들을 내긴 했지만, 딱히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았고, 우리가 팀으로 써 개발하는 가치에 대해 우선 생각해보기로 했다. 우선 우리 나름의 규칙을 정했다.

 

규칙들

 

1. 서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다. 언제나 솔직하게 불편하거나 마음에 안드는 점, 이해가 안가는 점은 서로 공유가 되야 하고 서로의 소통 문제 없이 하나의 게임을 개발해야 한다.

 

2. 우리는 개발자이기 전에 사람이고 학생이다. 학생 때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인 재미를 추구하자. 우리가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고 도전해 보자.

 

3. 능동적인 사람이 되자, 쉬거나 이해가 안되는건 전혀 문제가 안된다. 하지만 1번 규칙과 같이 우리는 서로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일을 찾으면 한다고 말을 하고 쉴거면 쉰다고 말을 해야한다.

 

 4. 자기 사용 설명서를 쓰자. 우리가 서로 말을 하다가 게임의 퀄리티가 높아지기 위한 의견 충돌은 충분히 생긴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서로에게 감정적인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자신이 무엇을 싫어하고 어떤 말투, 습관이 있는지를 미리 알리자.

 

 이런 식으로 우리는 하나의 팀이 되기 위해 규칙을 정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팀장인 내가 팀원들을 잘 케어해 주는 것이다. 열심히 하자.

 

그래도 한번 해보자.

https://devvamos.tistory.com/8

 

아이디어의 벽

 가장 어려운 것은 재미 있고 실현 가능한 게임을 생각해 내는 것이다. 아무것도 없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은 너무 어려운 것 같다. 그 만큼 레퍼런스 게임도 많지만 그 만큼 생각한 아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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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회의에서 VR 게임에 자신에 없었는데 우리가 정한 규칙 2번, 팀원이 재미를 느끼면 도전해보자라는 규칙과 어올리는 게임이라 이번 미팅에서 하번 추진해보고 현실적인 문제, 구현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할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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