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미팅

Team VAMOS!, BSS 미팅 - 7번째 Project:Eddy

pmj0704 2023. 1. 2. 19:13

  이제 기획이 어느 정도 진행 됐고 개발 또한 시작했다. 그러나 이번주는 프로젝트들이 몰려 있어 역할 분담만 하고 기간을 길게 주고 세부적인 기획만 정리 했다.

게임 용어 정리

 게임의 용어를 정리하므로서 우리끼리의 회의를 더 원활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변수명 또한 통일 할 수 있다.

일단, 게임의 임시 가제는 Project: Eddy이다. Eddy의 뜻은 아래 등장하는 애기 + 대디이다.

대디, 애기, 시청자 (대디 이미지 업데이트)
광석, 행인, 넥서스 (광석 사진 업그레이드)
카드 네이밍

 카드 정리

 우리 게임에 카드에 분류를 나눴다. 액티브와 패시브 그리고 변신, 도구. 그러나, 변신이라는 카테고리를 나누면 카테고리인 만큼 변신에 해당 되는 카드가 많아야하고 그의 비중도 높아야 한다고 하셨다. 그래서 고민 끝에 변신의 비중을 높이고, 그만큼 기획면에서 열심히 카드를 추가하기로 했다.

패시브/변신/액티브

 위 그림은 전에 생각해둔 구상을 조금 더 구체화 했다. 이런 카드의 조합을 보니 게임의 로그라이크 요소들이 확실히 추가 되는 느낌이 들었다.

카드 획득 방식

 그렇다면 이런 카드들을 선택하면 그 후에 어떻게 될까? 처음에는 그냥 애기를 선택해서 주는 방식이었는데 그건 너무 평범했고 우리 게임과 잘어올리지 않는 느낌이다. 따라서, 나온 두 가지 의견이 젖병과 보급이고, 젖병 방식이 채택 되고 보급은 추가적인 시스템으로 남게 됐다.

젖병 시스템
보급 시스템

 이런 시스템들은 간접적으로 대디가 자신이 원하는 애기한테 카드를 부여하려는 방식으로 도 중 다른 애기가 그 카드를 약탈하며 생기는 갈등 또한 게임의 재미 요소로 생각 중이다.

 

+추가적으로 게임의 컨셉도 생각해봤다. (Eggy가 알이니까 알 v.s 닭이나 알 v.s 다른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