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미팅

Team VAMOS!, BSS 미팅 - 8번째 기획 공개

pmj0704 2023. 1. 2. 20:09

 저번 회의 이후 3주가 지났다. 프로젝트, 프로젝트, 시험 고된 3주였다. 그리고 다음 주에는 교내 프로젝트 발표 대회가 있을 예정이라 이번 회의는 날짜를 조금 변동하였다. 그러나 3주를 게으르게 지낸 것은 아니다. 발표 준비와 어느정도 개발 전체적인 일정 또한 계획해보는 시간이 됐다. 무엇보다 기획 전체를 정리 할 수 있게 됐다.

https://devvamos.tistory.com/13

정리 된 기획 내용이다.

논리적인 접근

 원래는 밤과 낮이 반대로 낮에 정비하고 밤에 적이 나왔다. 그러나 낮을 멋대로 넘기는 것은 어올리지 않아 밤에 정비 시간을 가지자는 의견이 나왔다. 잠으로 넘기면 되기 때문이다. 그 의견에 덧붙어 AD님의 의견도 일치하셨다. 이유는 밤에 어두운 상태에서는 이펙트가 화려한 게임이 아닌 이상 잘 보이지 않을 것이다. 그 의견을 적극 수용했다.

밤 낮

애니메이션

 아트가 비교적 부족한 우리 팀에 애니메이션도 문제였다. 엔진에서 하기에는 시간 소비가 크고 스프라이트를 자연스럽게 찍어 낼 수 있을지가 문제였다. 그래서 AD님이 제시 해주신 방안은 최대한 움직이 없는 모형 형태 안에 팔다리가 다 있어서 귀엽고 병맛 느낌 + 애니메이션을 줄이는 것이다. 안그래도 적을 어떤 식으로 할지 막막했는데 크게 도움이 된 것 같다.

발표

 우리의 발표 자료를 보여드렸다. (게임 개요 -> 게임 설명 -> 재미 요소)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뻔하고 지루한 문서다. 그래서 우리 팀이 더욱 빛을 내려면 뻔한 게임 기획 발표 자료가 아닌 홍보를 한다는 생각으로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준비 해 본 결과다.

상황극 느낌의 오프닝